인간 역량의 계발, 뇌교육(Brain Education) 대표 학과입니다.
21세기 미래자산 뇌,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체계 구축!
자기역량강화를 통한 심신건강 관리 및 영역별 브레인트레이너 양성!
“과학의 진보가 가져다 준 인간 뇌에 대한 지식의 중요성은 결국 올바른 뇌의 활용에 있습니다. 인간의 뇌를 연구 대상만이 아닌 활용의 대상으로 인지할 때, 인류가 추구하는 건강하고 행복하고 평화로운 삶을 위한 열쇠가 우리의 뇌 속에 있음을 자각하게 될 것입니다”
- 유엔공보국(UN-DPI) NGO, 국제뇌교육협회 지속가능성보고서 2016
국내 대학 유일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체계 구축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10년 개교 이후 세계 최초로 뇌교육전공을 개설하였습니다. 뇌교육학과는 뇌교육의 철학, 원리, 방법론을 기반으로 유아 두뇌발달, 아동청소년 두뇌훈련, 성인 역량계발, 중장년 치매 예방훈련 등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을 양성합니다.
학과특징
- 뇌교육 학문화 경쟁력 기반 뇌교육 학위과정 운영
- 생애주기별 뇌활용 전문인력 양성체계 구축(유아-아동청소년-성인-중장년)
-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 이론시험과목 정규커리큘럼 편성 및 응시자격 부여
- 뇌교육 기반 인성전문 보육교사 양성(2급 국가자격증 과정)
뇌교육 원천기술 BOS(뇌운영시스템) 기반 전문지식-훈련습득
누구나 뇌를 가지고 있지만, 뇌를 제대로 사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21세기는 자기계발의 시대이며, 자기역량강화의 열쇠는 뇌의 올바른 활용에 있습니다.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당면하는 스트레스와 감정충돌, 부정적 습관의 해소, 심신건강 관리 등 셀 수 없이 많고 다양한 문제가 존재하고 이를 극복하고자 합니다. 뇌교육학과에서는 뇌융합학문 이론을 바탕으로 몸과 마음의 상호 관계 속에서 신체적 자신감, 감정조절 향상, 의식 확장성을 이끌어내는 전문지식과 체계적인 훈련을 습득합니다.
활동영역 및 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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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육교사 양성
- 뇌교육 기반 인성전문 보육교사 양성을 통한 차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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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학교교육
- 방과후 교사 등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사들에게 도움이 되는 뇌교육프로그램을 개발 및 가르치는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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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레인트레이너
- 국가공인전문가로서 뇌교육에 기반하여 개인과 조직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기 위한 상담·수련 코칭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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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기계발
-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가치를 높이기 위한 뇌교육 프로그램 설계 및 코칭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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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업교육
- 개인과 기업의 조직역량과 긍정적 문화를 키우는 뇌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하는 기업교육 강사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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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브레인센터 창업
- 개인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상담 및 수련을 설계하고 지도할 수 있는 브레인트 레이닝센터(BT센터) 창업·운용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