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로벌사이버대학교(이하 본 대학이라 함)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본 대학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운영 합니다.
본 대학 건물 내의 시설안전 및 화재 예방
구성원의 권리와 이익 보호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본 대학은 CCTV를 아래와 같이 설치·운영하고 있습니다.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설치 대수, 설치 위치, 촬영 범위 내용으로 구성
설치 대수 |
설치 위치 |
촬영 범위 |
7대 |
현관, 전산관리실, 옥상 |
건물내부, 외부 |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개인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내용으로 구성
구분 |
이름 |
직위 |
소속 |
연락처 |
관리책임자 |
김보선 |
팀장 |
총무팀 |
041-415-6151 |
안내판 크기 및 부착장소
안내판 크기 및 부착장소
크기, 부착장소 내용으로 구성
크기(가로 * 세로) |
부착장소 |
21cm*16.5cm |
중앙 출입구 |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내용으로 구성
촬영시간 |
보관기간 |
보관장소 |
24시간 |
촬영일로부터 30일 |
전산관리실 및 3층 관리실 |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출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보관장소 출입통제 : 출입 통제가 되는 전산관리실 내에 있으며 영상정보처리에 대한 접근은 관리 담당자 외에는 접근할 수 없습니다.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본 대학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설치․운영 합니다.
확인 방법 : 개인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본 기관을 방문
확인 장소 : 기획처 총무팀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 본인이 촬영된 개인영상정보 및 명백히 정보주체의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됨을 알려드립니다.본 대학은 개인영상정보에 관하여 열람 및 존재확인 삭제를 요구한 경우 지체 없이 필요한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본 대학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또한 본 대학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 접근 권한은 관리책임자 및 업무담당자 등 지정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개인영상정보의 위·변조 방지를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열람자, 열람일시 등을 기록하여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설치하고 있습니다.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은 2015년 7월 1일에 제정,2017년 7월 24일 개정되었으며 법령ㆍ정책 또는 보안 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ㆍ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시행하기 최소 7일전에본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사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고일자 : 2015년 7월 1일
시행일자 :2017년 7월 24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