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필수 과목
교양 필수 과목 테이블
학과 및 전공 개설교과목으로 구성
학과 및 전공 |
1학기 개설 교과목 |
2학기 개설 교과목 |
공통 교양필수 |
지구경영으로의 초대 |
지구경영으로의 초대 |
일부 교과는 1학기 및 2학기에 중복 개설합니다.
교양 선택 과목
교양선택테이블
영역및 학기별 개설교과목으로 구성
영역 |
개설 교과목 |
1학기 |
2학기 |
역사 · 철학 · 문화 영역 |
대중문화와 예술 |
대중문화와 예술 |
현대시 감상과 창작 |
재미있는 관상과 풍수 |
재미있는 관상과 풍수 |
할리우드영화 재미있게 보기 |
힐링뮤직(오카리나 연주법) |
힐링뮤직(오카리나 연주법 II) |
관상학법의 이해 |
관상법응용 |
성명학총론 |
성명학총론 |
풍수학총론 |
주역의 이해 |
점성학 |
한국 유행가와 향토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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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성학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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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사의이해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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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문화와 국학운동 |
인간과 사회 영역 |
경영자 사례론 |
상담심리학 (구. 상담의 이론과 실제) |
여성과 사회 |
가족과 문화 |
자원봉사론 |
자원봉사론 |
한국대중가요의 인문·역사적 해석 |
사회복지와 문화다양성 |
상담심리학 (구. 상담의 이론과 실제) |
대중화술 |
미디어화술 |
고백문학작법 |
평생교육론 |
청소년교육론 |
평생교육경영론 |
성인학습 및 상담 |
평생교육실습 |
평생교육론 |
인적자원개발론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
지역사회교육론 |
평생교육실습 |
문화심리학 |
평생교육방법론 |
성인학습 및 상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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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교육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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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 · 기술 · 정보 영역 |
컴퓨터기초 및 유틸리티 활용 |
MS Office 활용 |
디지털콘텐츠와 저작권 |
스포츠AI활용 |
디지털사진활용 |
스마트앱 활용 |
디지털디자인스튜디오 I |
ICT 시대의 비즈니스 모델링 |
4차 산업혁명의 네트워크 융합 |
디지털디자인스튜디오 I |
ICT 경영 |
디지털 미디어 리터러시 |
디지털 헬스케어 융합 |
동영상콘텐츠 제작과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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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 시대의 디지털 경영 |
생활 ·건강 ·경제 영역 |
피부미용 이론과 실제 |
스타일만들기 II |
스타일만들기 I |
1인 미디어 커머스 |
몸과 움직임을 통한 자기이해 |
한국음식과 문화콘텐츠 |
건강생활 36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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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의 술과 인문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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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창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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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가 정신과 ESG 전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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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산업혁명과 스타트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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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소양 영역 |
교양영어 [구. 교양영어 I] |
실용일본어 |
글로벌지역연구 |
Call of Sedona 이해 I |
Call of Sedona 이해 I |
Call of Sedona 이해 II |
Call of Sedona 이해 II |
재미있는 베트남 한국어 비교 |
K콘텐츠로 한국어 배우기 |
글로벌 기후위기와 전환의 삶 |
기초중국어 |
K-Spirit Reflected in the Korean Language |
기초일본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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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교과는 1학기 및 2학기에 중복 개설합니다.
'평생교육실습(4주간)' 과목은 평생교육사 자격취득을 위한 필수과목 4과목을 사전에 이수하여야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테이블
학기별 개설교과목으로 구성
구분 |
1학기 |
2학기 |
개설과목 |
평생교육론 |
평생교육론 |
평생교육경영론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 |
평생교육실습 |
평생교육실습 |
인적자원개발론 |
평생교육방법론 |
지역사회교육론 |
상담심리학개론 |
상담심리학개론 |
성인학습 및 상담 |
성인학습 및 상담 |
청소년교육론 |
아동교육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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